칼로볼 저당밥솥 추천 후기 장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렌지 전용 저당 밥솥인 칼로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큰 적은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체중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식문화는 밥과 쌀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밥 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칼로볼의 등장
흰쌀밥을 즐겨 드시는 분들께 희소식이 있습니다. 똑같은 흰쌀밥이지만 칼로리를 44%나 낮춘 밥을 지어 먹을 수 있는 저당밥솥, 바로 칼로볼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밥솥은 당 성분을 밥솥 아래로 내려보내고 쌀의 필수 영양소만 섭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칼로볼 구매 이유
칼로볼의 가장 큰 장점은 칼로리를 확 낮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에너지이지만, 일정량 이상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해 비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질의 탄수화물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로볼로 지은 밥은 칼로리를 44% 낮췄기 때문에 든든하게 밥을 먹으면서도 살찔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볼은 전자렌지에 12분만 돌리면 맛있는 밥이 완성되기 때문에 매 식사마다 갓 지은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칼로볼의 장점
- 일반 밥에 비해 칼로리가 45.4% 낮습니다.
- 업계 최초 전자렌지 전용 저당 밥솥입니다.
- 전자렌지로 12분이면 밥이 완성됩니다.
- 안전한 BPA FREE 소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척이 간편합니다.
칼로볼의 원리
칼로볼이 왜 칼로리가 낮은지 궁금하실 텐데요. 저당 밥솥은 채반과 같은 구멍이 송송 뚫린 솥이 하나 더 있어서 전분이 포함된 밥물은 채반 아래로 떨어지고, 밥은 당질이 저감되는 원리입니다. 거기에 칼로볼은 밥솥으로만 가능했던 저당 밥짓기를 전자렌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칼로볼 실사용 후기
'칼로볼이 밥의 칼로리를 낮춰주지만 밥맛이 없으면 어쩌지?'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실제 사용 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밥맛이 좋으며, 다양한 잡곡밥까지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곤약쌀을 구입해 쌀 반, 곤약쌀 반씩 넣어 밥을 지어먹고 있습니다. 시중 곤약밥이 2천 원대인 것을 생각하면 사실 4만 원짜리 칼로볼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는 생각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곤약 저당밥은 그냥 저당밥보다 맛은 없지만 심리적 만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며 먹고 있습니다.
칼로볼 실사용 후기
- 시간 없을 때 간편하게 먹기 위해 구입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영양밥도 잘 됩니다.
- 분량은 작은 공기로 3공기 정도 나옵니다.
- 꺼낼 때 뜨거울 수 있으니 꼭 장갑 끼고 꺼내시기 바랍니다.
- 채소와 고기를 넣어서 쪄먹어도 좋습니다.
- 내솥 빼고 달걀찜을 해봤는데 잘 됩니다.
- 냉장고에 쌀을 불려놓고 먹을 때마다 사용하니 따로 쌀을 불리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합니다.
- 일반밥보다 덜 달달하고 고슬고슬한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밥을 덜 먹습니다.
- 잡곡밥을 할 때는 14분 정도 돌려주니 아주 알맞게 됩니다.
- 당뇨 10년 차인데 안심하고 밥을 먹을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 아주 간편하고 좋습니다. 일찍 살 걸 후회되네요.
- 디자인은 별로지만 작아서 수납이 편합니다.
칼로볼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맛있는 밥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